[감상평] 넷플릭스 영화 버드 박스

보이지 않는 존재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자살이 일어나는 공포가 퍼진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보이지 않는 존재는 사람들이 직접 보게 되면 그 사람의 최악의 공포나 트라우마를 불러 일으키고 결국 그들을 자살로 몰아넣습니다.

버드박스

공식 예고편

 

출연진

버드박스-출연진

 

로튼 토마토 지수

버드박스-로튼토마토

 

줄거리 요약

주인공인 말로리는 임신 중인 여성으로 병원에서 동생과 함께 검사를 받던 도중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자살하는 상황을 목격합니다. 사람들이 무언가를 보고 자신의 극도의 공포나 트라우마에 직면하게 되어 자살하게 만드는 보이지 않는 존재 때문인 것으로 드러납니다.

말로리는 보이지 않는 존재로부터 자신과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눈을 가리고 두 아이와 함께 강을 따라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보이지 않는 존재를 피해 그녀와 아이들은 강을 따라 하루하루를 극한의 조건을 이겨내며 과정에서 말로리는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싸웁니다.

그들은 여러 위험에 직면하지만 말로리의 강인한 의지와 아이들에 대한 사랑으로 그들을 구하게 됩니다. 그녀는 끝내 안전한 장소에 아이들과 도착하였고 그 곳은 시력을 잃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었습니다. 그들은 보이지 않는 존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곳은 말로리와 아이들에게 안전한 피난처가 됩니다.

 

감상평

버드 박스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모성에 대한 이야기를 잘 연결시켰습니다. 공포와 스릴러 장르의 틀을 벗어나 캐릭터와 그들의 인간적인 감정에 더욱 집중하게 됩니다.

시나리오는 전반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으며 공포 요소로 말로리의 용기와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그녀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는 모습을 보이며 인간의 생존 본능과 모성애의 힘을 강조합니다.

다만, 다소 아쉬운 측면은 전체적인 플롯의 설명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친절함은 오히려 불안정한 상황과 보이지 않는 적의 의도를 더욱 강조하며 이를 통해 더욱 긴장감 넘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버드 박스는 산드라 블록의 열연과 참신한 소재로 독특하고 장르를 넘나드는 스릴러로 인상적인 작품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