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평] 넷플릭스 영화 어바웃 타임

평범하던 팀의 삶에 뜬금없이 찾아온 시간 여행의 능력. 그리고 그를 통해 만나게 된 첫사랑 메리. 하지만 시간을 조작하는 것이 만능은 아니다. 과연 팀은 시간을 이용해 완벽한 사랑과 삶을 얻을 수 있을까?

어바웃-타임

공식 예고편

 

출연진

어바웃타임-출연진

로튼 토마토 지수

어바웃타임-로튼-토마토

 

줄거리 요약

어바웃 타임은 러브 액츄얼리의 감독 리차드 커티스의 작품으로, 2013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팀(Tim)은 21세의 생일을 맞이하면서 아버지로부터 가족에게만 전해진 시간 이동의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아버지의 말대로 팀은 시간을 되돌려 과거로 돌아갈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 능력을 이용하여 팀은 자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여러 번의 시도를 합니다. 그러던 중 팀은 런던에서 첫사랑인 메리(Mary)를 만나게 되고 시간을 조작해 그녀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 만능은 아니라는 것을 팀은 서서히 깨닫게 되고 그는 과거를 변경함으로써 미래에 어떤 파장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음을 알게 되는데

 

감상평

어바웃 타임은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넘어, 시간의 가치와 삶, 사랑, 그리고 가족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장면 장면은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특히 팀과 그의 아버지 사이의 관계는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또한 도널 글리슨과 레이첼 맥아담스의 연기는 매력적이었습니다.

시간을 되돌리는 특별한 능력을 통해 현재를 소중히 즐겁게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어바웃 타임은 잔잔한 감동과 함께 깊은 여운이 남는 영화입니다.

댓글 남기기